인사말
最高이자 最古最善最先을 더해
회장

안녕하십니까? 한국지구과학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지구과학회는 1964년 창설된 이래로 국내 지구과학 분야 최고의 학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매년 6회 이상의 정기 학술지를 발간하고 2회 이상의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지구과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선도함과 동시에 초중등 지구과학 교육에서 중추적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한국지구과학회의 31대 학회장으로서 한국지구과학회의 60년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4개의 Co, 즉 융합(convergence), 연결(connection), 의사소통(communication), 협력(collaboration)을 더욱 곤고히 하겠습니다.

이 4가지 키워드는 모두 ‘같이, 함께’의 의미를 갖는 접두어 ‘co’로 시작합니다.융합, 연결, 의사소통, 협력, 모두 같이, 함께 해야만 이뤄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학문 영역 간 진정한 융합, 종적-횡적 연결, 적극적 소통, 회원 간 열린 협력을 통해 지구과학 학문 분야를 선도하는 학회로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60년 역사 전통을 이어가고 새로운 도약
convergence
융합
connection
연결
communication
의사소통
collaboration
협력

지금까지처럼 선배와 후배가 함께 하고,

초·중·고등학교와 대학, 연구소, 그리고 시민이 함께 하고,

지질학, 대기과학, 천문학, 해양학, 그리고 지구과학교육학이 함께 하는,

그런 미덕을 이어가겠습니다.

학회의 문을 활짝 열어놓겠습니다. 지구과학 분야 연구와 교육을 선도하는 본 학회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아울러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신동희
×